> 고양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취약계층 이사비용·생필품 지원한다
고양희망보금자리 사업, 실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2/01/18 [11:38]

고양시, 취약계층 이사비용·생필품 지원한다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고양시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이사비용 및 생필품을 지원하는 ‘고양희망보금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고양희망보금자리 사업은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고양희망나눔운동본부)와 협업해 관내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기타생활이 어려운 가구의 이사비용 및 생필품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사비 지원의 경우 고양시 1년 이상 거주, 가구전체 관내 전출입, 금융재산 5백원 이하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대상자는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실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생필품 지원은 고양시 1년 이상 거주자로 주거환경개선에 꼭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능력이 없을 경우 가구당 최대 30만원의 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이사비용과 생필품은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없다.

시 관계자는 “고양희망보금자리 사업이 취약계층 가구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양시민의 행복지수가 꾸준히 상승할 수 있도록 생활형 복지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양희망보금자리사업 신청은 관련 구비서류를 갖추어 관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1/18 [11:38]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