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천시, 설맞이 대청소 및 대책상황반 운영으로 손님맞이 나서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2/01/18 [10:42]

포천시청 전경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포천시는 설 연휴 기간 귀성객과 관광객 및 시민들이 깨끗한 환경 속에서 풍요로운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맞이 대청소 및 쓰레기 처리대책’을 수립하고, 관련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설 연휴 기간 평소보다 많은 쓰레기가 발생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정적 수거 및 처리를 위해 설 연휴 기간인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5일간) '생활폐기물 대책 상황반'을 설치·운영하여 불편 사항 및 민원 사항을 신속히 처리할 계획이다.

상황반에서는 생활쓰레기 종합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기동처리반 운영, 생활쓰레기 민원 처리, 음식물쓰레기(RFID) 고장 신고 접수 등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연휴 기간인 1월 30일과 2월 2일 이틀은 생활쓰레기, 음식물쓰레기 및 재활용품 수거와 함께 가로환경미화원이 정상 근무를 실시해 주민 불편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26일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공무원, 유관기관, 사회단체, 군부대, 시민이 함께 주요 도로변, 이면도로, 시가지, 하천변에 무단투기 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등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

포천시 관계자는 "생활쓰레기 줄이기는 시민들의 동참과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쓰레기 바른 배출과 내 집 앞 청소,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로 건강하고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1/18 [10:42]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