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시중앙도서관, 친환경 체험행사 ‘그린에피 그린데이’진행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2/01/18 [09:53]

파주시중앙도서관, 친환경 체험행사 ‘그린에피 그린데이’ (도가계)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파주시중앙도서관은 1월 22일 토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 도서관 5층 친환경 실천 공간 ‘Story·(스토리앤)’에서 친환경 체험행사 ‘그린에피 그린데이’를 진행한다.

‘그린에피 그린데이’는 파주시민이 친환경 활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 자원순환교육,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그린+에피소드(친환경활동+이야기)를 그리는(실천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1월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매월 4째주 토요일(총 12회)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달 행사는 ▲팥찜질팩 만들기 ▲플라스틱 새활용 제품 제작과정 시연을 중심으로 한 자원순환교육 ▲주제가 있는 물물교환(메모지 편) ▲친환경활동 스탬프 리워드(독서링) 등으로 진행된다.

팥찜질팩 만들기 프로그램은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환경관련 신간도서와 잡지도 전시돼 있어 현장에서 열람할 수 있다.

윤명희 중앙도서관장은 “환경과 관련한 일상 속 실천이 얼마나 쉽고 다양한지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협업으로 더욱더 풍성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1/18 [09:53]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