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주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청그루터기봉사회, 직접 빚은 손만두로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 선물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2/01/17 [16:41]

양주시청그루터기봉사회, 직접 빚은 손만두로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 선물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그루터기봉사회(회장 이윤미)에서 관내 저소득 이웃을 위한 ‘사랑의 떡·만두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날을 맞아 그루터기봉사회 20여명과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이 함께 모여 미리 준비한 만두 속과 고명으로 김치만두 2,300개를 빚어 떡, 사골 육수, 고명 등을 함께 담아 포장했다.

이어 봉사회원들과 직원들은 회천 권역과 정신 건강복지센터, 보아스 사랑의집, 베들레헴 기쁨의집에 전달하며 명절에 더욱 외로움을 느낄 250여명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이윤미 회장은“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이웃들과 시설 이용자분들에게 손수 만든 만두와 떡을 전달할 수 있어서 의미 있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며“떡과 만두를 받으시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그루터기봉사회와 함께 봉사에 참여하여 이웃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전달할 수 있어서 보람 있고 좋은 시간이었다”며“꾸준한 활동으로 따뜻한 사회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봉사하고 후원해 주시는 그루터기봉사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그루터기봉사회’는 2005년 양주시청 공직자들로 시작하여 16년째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며 시민들도 함께 참여하고 있는 봉사단체로, 사회복지시설에 사랑의 반찬봉사, 음악봉사, 사랑나눔 큰잔치, 김장나눔 축제 등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 코로나19 이후부터는 선별진료소, 예방접종센터 지원, 김장 봉사, 귤 수확 지원 등 양주시 곳곳에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1/17 [16:41]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