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아파트 탐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존중하며 함께하는 행복한 공동체” 두정역 푸르지오 아파트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1/09/09 [14:26]

 

  © 아파트뉴스



◆ 단지상세정보

▶아파트명: 두정역푸르지오아파트

▶주 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두정역 길 48

▶난방방식: 개별난방

▶연 면 적: 145,482,76㎡

▶동 수: 12개동

▶세 대 수: 937세대

▶시 공 사: ㈜대우건설

▶사용검사일: 2009년 11월 26일

▶관리방식: 위탁관리

▶주차대수: 1,170대

 

 

 

천안두정역 푸르지오 아파트는 매가 힘차게 날개를 펼치고 남북으로 하늘에 떠있는 형상을 하고 있어 큰매산이라 불리는 그리 높지않지만 천안의 대표적 아름다운 산으로 꼽히는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잘 정비된 등산로가 입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기도 하다.

 

수도권전철(서울 지하철1호선 연장선) 두정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 역세권 아파트로 KTX 천안아산역과 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천안 IC도 가까워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롯데마트, 갤러리아 백화점, 씨너스 영화관, 단국대병원 등 쇼핑 및 문화,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게 위치하고 있으며 두정지구 중심상업지역까지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환경을 모두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두정초등학교와 두정중, 오성초·중교, 천안북일고·여고, 단국대학교(천안캠퍼스) 등이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도 또한 우수하다.

 

세대 저층을 녹지와 연계된 필로티로 설계(일부 동)하여 넓은 보행공간을 확보하고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산책로를 조성하는 등 단지 쾌적성이 뛰어나다.

 

또한 지하주차장에서 세대 내로 직접 이동할 수 있도록 해 주거환경의 편리함과 정남, 남동, 남서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이 풍부하다.

 

  © 아파트뉴스



천안두정역 푸르지오는 단지 곳곳에 산수유, 백목련, 단풍나무 등 멋진 조경수와 아름다운 꽃들을 배치하여 계절에 따라 아름답게 변화하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생태연못을 비롯하여 잔디광장, 주민운동시설 등을 배치하여 아름다운 숲속 공원을 거니는 듯한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끽할 수 있다.

 

▲ 입주자대표회의 이장영 회장  © 아파트뉴스



두정역푸르지오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이장영 회장을 만나 아파트 이야기를 나눴다.

입주자대표 6기로 지난 20203월부터 입주자대표를 시작한 이 회장은 건축사로 바쁜 와중에도 입주자대표 봉사를 하게 된 동기는 단순했다고 웃으며 말했다.

 

어차피 시작한 일, 나와 입주민을 위해 맡은바 최선을 다 해보자는 생각으로 열심히 했다고 한다.

 

입주자일 때보다는 동대표가 된 이후 단순히 지나치던 일도 자세히, 그리고 꼼꼼히 살피는 관심이 많아졌다라고 말하는 이회장.

 

단지 내 110동 유후 공간에 황량하게 쌓이는 낙엽 등이 보기 싫어 맥문동과 꽃잔디 등을 심어 환경개선을 도모했다. 아주 단순하지만 작업을 끝내고 난 후 입주민들께서 보기 좋다는 말씀들을 하시는 걸 보고 보람을 느꼈다라며 얼굴가득 웃음을 짖는다.

 

  © 아파트뉴스



아파트자랑

이 회장에게 아파트 자랑을 부탁하자

나는 이곳이 고향으로 나고 자랐다. 교통환경이 뛰어나며 천안의 중심이고 교육환경 또한 좋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서로의 안위를 나누며 함께 할 수 있는 우리 단지가 으뜸이다라고 말했다.

 

단지 환경개선을 위해

단지의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고자 잘 자란 수목들을 향한 조명을 설치해 경관이 아름다워 지는 등 시설개선과 함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그간 단지를 위한 가장 큰 프로젝트로 아파트 인근 보도의(7M) 넓은 부분의 완충녹지를 이용해 실개천 공원 및 두정공원과 연결통로 조성하고자 아파트 토지를 시에 기부체납하여 천안시가 추진하고 있는 도시숲 바람길이라는 컨셉과 어우러진 우리 아파트만의 랜드마크(land mark)를 조성하고자 시 관계자들을 찾아다니며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끝내 반려되어 너무 아쉽다고 말했다.

 

하지만 입주민들과 함께 보다 철저한 준비와 자료를 만들어 다시한번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기중 하고 싶은 일

단지 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싶다. 그리고 입주민이 안전한 아파트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입주민들께 한마디

아파트는 함께하는 공간이라 생각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소통할 수 있는 실마리를 나누고 역지사지(易地思之)라는 말처럼 서로 이해하는 여유를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임기 중 최선을 다해 단지를 위해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파트뉴스



회장이 말하는 관리소장

우 소장님은 일 처리가 뛰어난 분이며 입주민 만족도가 높은 분이라 생각합니다. 입주민 모두를 만족시키며 일을 해내면 좋겠지만 열 중 하나의 부족한 부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분입니다라고 말했다.

 

두정역푸르지오아파트의 위탁관리사 휴먼하우징에 우연명 소장은 저희 아파트는 늘어나는 차량수로 인해 주차문제가 고민입니다. 그로 인해 불편한 일도 발생하기도 하지만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근무자들 모두는 입주민의 행복한 정주여건 조성을 위해 오늘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근무자들 모두 맡은 업무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며 믿고 맡겨주신 만큼 친절과 웃음으로 입주민들께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소장이 말하는 회장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며 근무자들의 대소사를 잘 챙겨주신다. 소신껏 일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애써주시고 항시 기분 좋은 근무여건조성에 애써달라 이야기 하신다라고 말했다.

 

입주민 모두 행복한 삶의 공간조성을 위해 근무자들은 최선을 다해 업무에 충실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주민들은 근무자를 배려하고 수고에 대한 격려를 아끼지 않으면 조화로운 행복한 정주여건은 자연히 조성될 것이다.

 

 

      최 은 주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9/09 [14:26]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