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주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 홍죽일반산업단지 임시주차장 조성… 입주기업 주차난 해소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1/04/16 [18:57]

양주시, 홍죽일반산업단지 임시주차장 조성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양주시는 주차공간 부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홍죽일반산업단지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 ‘홍죽일반산업단지 내 임시주차장 조성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홍죽일반산업단지는 지난 2010년 착공해 2013년 최종 준공된 산업단지로 면적 585,700㎡ 부지에 조성됐으며 현재 64개 기업, 2,000여 명의 근로자가 종사하고 있는 지역 대표 산업단지이다.

백석읍 홍죽리에 위치한 홍죽일반산업단지는 지리적 특성상 단지 내 대부분의 근로자가 자가용을 이용해 출퇴근하고 있으며, 주차공간 부족에 따른 산단 안팎 도로변 불법 주정차로 인한 물류차량 통행방해, 안전사고 위험 등으로 노상주차장 확충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시정에 반영해 홍죽일반산업단지 내 폐수처리장 증설 예정인 면적 2,900㎡ 부지에 총 86면의 임시 주차공간을 조성 완료했다.

이번 임시주차장 조성을 통해 산단 근로자들을 위한 주차공간 마련으로 주차편의 향상은 물론 안전하고 쾌적한 산단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앞으로도 기업 애로사항 해소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산단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살피겠다”며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와 입주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제도적 지원방안 발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16 [18:57]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