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위한 더 알기 쉬운 나라살림' 활동 운영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1/04/16 [10:24]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위한 더 알기 쉬운 나라살림' 활동 운영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한국재정정보원 주최 ‘재정배움교실’에 선정되어 지난 4월 5일과 12일, 이틀에 걸쳐‘재정배움교실’을 실시하였다.

재정배움교실은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인 중등 청소년 대상으로 나라살림의 의미와 세금의 필요성 및 우리나라의 예산과정 등 재정이해와 경제의 참여도를 함양하는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및 창의융합역량강화 활동 등 개별 맞춤형 역량 강화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청소년 개별 역량 함양을 위해 향후‘재정배움교실’에서 학습한 나라살림 및 세금 이해를 바탕으로 창업활동 연계 등 다양한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16 [10:24]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