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천시,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시행
미세먼지 저감 효과 기대
 
정용득   기사입력  2021/02/19 [10:33]

김천시청


[apt-news.net=정용득] 김천시는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을 위해 3월 11일부터 2021년도 전기이륜차 구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총 사업비 9천만원을 투입해 50대의 전기이륜차를 보급하며 1대당 최대 경형 150만원, 소형 260만원, 대형·기타형 330만원의 구매 보조금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구매 신청일 기준 김천시에 1개월 이상 연속해 주소를 둔 만16세 이상의 개인 및 김천시에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 및 지방 공기업 등이며 취약계층, 다자녀, 미세먼지 개선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에게는 물량을 별도 배정해 우선 지원한다.

신청자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전기이륜차 판매사에 제출하고 판매사에서는 저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신청을 대행한다.

개인, 법인 당 보급대수는 1대이며 보조금 지원 대상자는 2년간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해야 하고 지방세 등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체납이 없어야 한다.

대상자 선정은 이륜차 출고·등록순으로 이루어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환경위생과 기후변화대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창현 환경위생과장은“전기자동차 보급과 더불어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추진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쾌적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19 [10:33]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