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성시, 맞춤형 환경교육 우수소감문 선정
 
최은주   기사입력  2021/01/27 [13:53]

안성시, 맞춤형 환경교육 우수소감문 선정


[apt-news.net] 안성시는 2006년부터 관내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가정에서부터의 자원 절약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과 미세먼지 대응요령을 알려주는 맞춤형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0년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현장견학의 맞춤형 환경교육이 아닌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환경교육을 진행해, 아이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맞춤형 환경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교육을 통해 각자 느낀점을 글 또는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했으며 이 소감문에서 환경의 소중함을 깨달은 아이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2020년 맞춤형 환경교육 소감문은 글 474점, 그림 588점으로 총 1,062점이 접수됐으며 그 중 글·그림 각 6점을 우수소감문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소감문을 살펴보면 환경교육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점을 아이들만의 창의력으로 자유롭게 표현한 모습과 환경을 위한 작은 행동이라도 실천하려는 아이들의 다짐을 볼 수 있다.

2020년 맞춤형 환경교육 우수소감문 중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은 안성시 소식지 3월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환경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세워주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맞춤형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안성시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아이들에게 뜻깊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7 [13:53]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