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시 호흡기감염클리닉, “이제 미사보건센터에서”
시에서 설치, 민간에서 지역의사가 참여하는 민관협력의 좋은 예
 
최은주   기사입력  2021/01/26 [15:07]

하남시 호흡기감염클리닉, “이제 미사보건센터에서”


[apt-news.net] 하남시 호흡기감염클리닉이 미사보건센터로 이전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진료를 볼 수 있게 됐다.

26일 시에 따르면, 기존 신장도서관에서 운영 중이던 호흡기감염클리닉이 미사보건센터로 이전해 시설 구비를 완료하고 20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코로나19 유행 초기 일선의료기관에서는 호흡기·발열 환자와 구분이 힘들어 진료에 제한이 있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하남시는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의료인·의료기관 감염을 보호하기 위해 작년 3월 호흡기감염클리닉을 전국에서 최초로 설치했고 이후 중대본에서도 운영하는 보편적 모델로 자리 잡았다.

호흡기감염클리닉은 범시민민관협력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하남시 민관협력 대표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691명의 시민을 진료하는 등 지역 확산 차단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진료대상은 호흡기·발열 등 코로나19 의심환자이며 진료 후 필요시 처방전 발급, 코로나 검사를 한 번에 실시하게 된다.

평일에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단, 요일별 시간대가 달라 방문 전 확인이 필요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 방지 및 지역 내 호흡기·발열 환자에 대한 일차의료 수행을 위해 호흡기감염클리닉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6 [15:07]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