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아파트 탐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께 존중하며 내일이 행복한 “도솔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 아파트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1/01/25 [15:07]

 

 

▲ 천안 도솔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  © 아파트뉴스



단지상세정보

주 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부821 

난방방식 개별난방

동 수 23개동

세 대 수 2,144세대

시 공 사 동문건설

시 행 사 신부주공2단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

사용승인일 20180530

관리방식 위탁관리

주차대수 2,561(지하 2538/ 지상 23)

 

 

 

도솔 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 아파트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일대에 지하 2~지상 3223개동으로 전용면적 59~84, 2,144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천안시의 첫 재건축 단지이며 도시기반 계획 아래 준비된 아파트단지로 기존의 생활인프라인 교통, 생활편의시설, 교육환경 등이 우수하여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교통여건은 경부고속도로 천안IC가 단지와 가까워 전국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고 시내권 대중교통은 수도권 전철 천안역, KTX천안아산역, 천안종합버스터미널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입주민들이 이용하기에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단지주변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영화관 단국대학병원, 대전지방검찰청 등 관공서와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며 천안의 명산으로 손꼽히는 태조산 등산로와 오룡웰빙파크 등이 인접해 여가생활을 충분히 즐길 수 있어 주거 만족도가 높다.

 

이와 함께 단지 주변으로 다수의 학교가 밀집돼 있다. 아파트 앞으로 신안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신부초, 천안초·, 천안북중, 복자여자중·, 천안중앙고, 천안공고 등이 인접하여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며 천안시 중앙도서관 등 교육시설과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교육환경이 단연 뛰어나다.

 

단지로 들어서면 우선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과 조경이 돋보인다. 피트니스센터, 생활체육센터, GX, 휴게라운지, 멀티룸, 북카페 등이 조성되는 커뮤니티 센터가 마련되어 입주민의 건강과 여가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을 뿐 아니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광장과 테마별 조경공간이 조성되어 주거만족도에 한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아파트 이곳 저곳을 둘러보니 단지시설과 어우러진 나무한그루, 풀 한포기도 허투루 한 흔적없이 관리자들의 세심한 손길에 잘 정돈된 모습이 관리가 잘되고 있음을 한눈에 느낄 수 있었다.

 

▲ 신한철 입주자대표 회장  © 아파트뉴스



입주자대표회의 신한철 회장을 만나기 위해 관리사무실로 들어서니 사무실의 직원들이 친절히 인사를 건넨다.

 

신한철 회장은 입주자대표 회장으로 봉사한지 3년차라고 말문을 열며 입주자대표 활동이전에이미 입주예정자활동을 1년이상 활동하다 입주자대표가 되어 꾸준히 봉사를 이어오고 있는 중 이라 설명한다.

 

저희 단지는 재건축조합 아파트로 출발하여 어느곳이나 겪는 내홍을 다른 곳보다 정말 심하게 겪었습니다. 그로 인한 고충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 였습니다. 현재도 조합의 소란스러움이 정리가 않되 해산을 못하고 있습니다라며 당시의 어려움을 토로 했다.

 

신 회장은 조합의 다툼으로 인해 등기가 해결되지 못하던 것을 각고 끝에 19830일부로 입주민의 숙원을 해결 해냈다.

 

모든 입주민들의 걱정이 해결된 순간 그간의 수고와 노력에 대해 감동이 넘쳤다.

 

입주민들과 자신의 행복한 보금자리에 대한 걱정이 해결된 순간의 기쁨은 당시 말로 표현이 부족했다고 말하는 신 회장의 표정에서 얼마나 많은 수고가 있었는지 사뭇 짐작이 간다.

 

신회장은 아파트건설 당시부터 어렵게 시작하였지만 그로인해 입주자대표회장으로서의 막중한 책임감이 더욱 곤고해졌다고 말한다.

 

  © 아파트뉴스



입주자대표로서 활동에 대해

우선은 투명한 운영에 기초하고 관리비절약에 역점을 두고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단지 내의 수익사업(알뜰장운영, 광고, 중계기수입 등)으로 얻어진 수입으로 세대 당 약 7000원에서 1만원정도를 절약하여 1년이면 세대별로 1개월치의 관리비를 차감해드리고 있으며 단지 내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적절히 활용하여 입주민들께 돌려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한다.

 

입주자대표회장으로 보람있는 일

우선 최선을 다해 입주민을 위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과 등기해결, 관리비 차감, 입주민화합을 위한 화합잔치를 시작한 것으로 생각하며 그 중에서 등기문제를 해결한 것이라며 환한 미소를 짓는다.

 

임기중 하고 싶은 일은

우리 아파트는 현재 건설사와 하자협의 중에 있습니다. 보다 철저하고 소홀함없이 진행하여 입주민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단지주변으로 교통소음해소를 위한 고속도로방음벽 설치를 위해 노력 할 것과 단지주변 법원부지에 계획된 행복주택과 관련해 도서관 문제를 꼭 해내고자 노력 중입니다. 또한 입주민 화합을 위해 모두 함께 하는 행복한 축제를 만들고 싶습니다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입주민들께 한마디

저도 입주민의 일원으로 함께 이웃으로 역할의 책임을 다 하겠습니다. 공동주택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한 이해할 수 있는 불편은 감내와 양보를 구하고 예의 바른 이웃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는 곧 나를 위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입주민 여러분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아파트뉴스



입주민을 위한 가교역활의 중심 손기찬 관리소장

도솔 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 아파트의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우리관리의 손기찬 관리소장은 부임한지 16개월 정도 되었으며 입주민의 생활불편 해결사로서 역활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 또한 입주민의 행복한 정주환경 조성을 위한 일선의 책임자로서그는 오늘도 분주하다.

 

관리소장이 말하는 회장

입주민을 위한 준비가 철저한 분이다. 민원해결에 대해 적극적이며 입주자대표회의 안건에 대해 준비가 철저하며 회의에서 나는 업무보고만 하고 회장이 회의를 주도하며 안건 회의에 대한 결과를 마무리 한다. 그 결과는 입주자대표들의 책임감으로 다가간다

 

입주민께 한마디

저희 근무자들은오로지 입주민 입장에서 근무합니다. 생활불편은 저희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강조했다.

 

회장이 말하는 소장

관리사무소의 노련한 지휘자다. 직원간의 소통과 화합은 결국 입주민을 위한 친절한 서비스행정으로 돌아간다. 그런면에서 손 소장은 탁월하다.”라고 말했다.

 

여럿이 함께하는 공동주택 아파트는 어느 한사람의 수고로 구성되어지지 않는다. 함께 할 때 모두가 행복한 공간으로서의 역할이 완성된다. 도솔 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 아파트의 내일은 오늘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이들이 있어 새해도 희망이 가득하다.

 

 

 

 최 은 주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5 [15:07]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