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 왕성옥 의원, 21년 청년 마이스터 통장사업 추진
 
최은주   기사입력  2021/01/14 [09:49]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 왕성옥 의원, 21년 청년 마이스터 통장사업 추진


[apt-news.net] 경기도의회 왕성옥 의원은 지난 13일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에서 경기도청 청년정책과와 함께 2021년 청년 마이스터 통장 사업 추진 계획과 관련해 정책토의를 가졌다.

이번 정책토의에서는 청년 마이스터 통장 사업의 개선계획에 대해 논의했는데 개선방안은 다음과 같다.

중소제조업 재직 청년노동자→중소기업 재직 청년노동자로 확대 고용보험 가입자수 5인 이상 조건 폐지 군복무기간 비례 참여연령 연장 지원규모 5,000명→9000명 지원기준 연1회→연2회 확대 현재 청년 마이스터 통장 사업은 경기도 청년 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 제9조에 근거해, 청년 노동자의 장기근속 유도 및 처우개선을 위한 임금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원내용은 2년간 총 720만원의 지역화폐를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도내 중소 제조업에 재직하는 만18세에서 만34세의 청년 노동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 외에도 2021년에는 사업명이 청년 마이스터 통장에서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번 정책토의를 주최한 왕성옥 의원은 “처우가 열악한 청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청년 마이스터 통장의 공정한 선발기준을 재검토했다”며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업불안정에 시달리고 있는 많은 청년들에게 더 나은 청년지원정책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14 [09:49]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