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척시,‘공동주택 관리 비용 지원 사업’추진
사용승인 후 10년이 지난 공동주택으로 공동시설의 유지보수가 필요한 단지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방문 접수
 
정용득   기사입력  2021/01/13 [08:59]

 

삼척시청


[apt-news.net]

삼척시가 올해 공동주택 단지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공동주택 관리 비용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범위는 단지 내의 ‘가로등, 보안등, 어린이 놀이시설 등의 유지와 보수’, ‘각종 쓰레기 수집시설 및 처리 시설’, ‘소규모 단지의 승강기 신규 설치’, ‘소규모 단지의 옥상 방수와 외부 도색’ 등으로 공동주택의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사업구분과 보조금 지원 기준에 따라 50~90% 범위 안에서 차등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사용승인 후 10년이 지난 공동주택으로 공동시설의 유지보수가 필요한 단지이며 오는 31일까지 ‘공동주택관리 비용 지원 신청서’, ‘사업 계획서 및 소요 사업비 산출기초’, ‘회의록 및 동의서’, ‘공동명의 통장’ 등의 필요한 신청서류를 갖춰 삼척시청 건축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삼척시는 지원대상으로 선택된 단지대상으로 2월말까지 단지별 지원 사업 적정성 검토 및 현지조사를 실시하고 3~4월 중에 심사위원회 개최 및 보조금 교부결정을 진행한다.

아울러 5~6월 중에 사업 착수와 사업에 대한 지도 및 점검 실시해 9월말까지 사업 마무리와 보조금 청구 및 정산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시민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질 높은 공동주택 단지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13 [08:59]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