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1월에 자동차세 연납하면 9.15% 공제 혜택
위택스 이용하면 연납 신청에서 납부까지 한 번에 가능
 
최은주   기사입력  2021/01/06 [09:18]

군포시청


[apt-news.net] 군포시는 오는 1월 16일부터 2월 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연납은 신청 마감일이 공휴일인 관계로 신청납부 기간이 2월 1일까지 하루 연장된다.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내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납부시기에 따라 세액을 공제해주는 제도로 종전에는 1월 연납 시 자동차세의 10%를 할인했지만 2021년부터는 1월 분을 제외한 2월~12월 분을 할인해 실질적으로는 9.15%를 할인한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 시청 세정과나 민원콜센터를 통해서 가능하고 납부는 은행창구나 신용카드, 가상계좌 및 위택스를 이용하면 된다.

특히 위택스 사이트나 스마트 위택스 어플을 이용할 경우, 연납 신청 후 즉시 납부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시청이나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연납 차량의 경우 재신청 없이 1월 중순 경 고지서를 발부할 예정이지만, 연납하지 않았던 차량이나 새롭게 차량을 취득해 연납을 원할 때는 신규로 신청해야 한다고 군포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자동차세 연납 후 차량 소유권 이전이나 폐차 시, 이후 기간에 대한 자동차세를 환급받을 수 있으며 승계를 원하는 경우 담당부서에 신청하면 가능하다.

또한 차량 소유자가 다른 시·군으로 전출한 경우에도 연납이 연계되므로 다시 자동차세를 낼 필요는 없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06 [09:18]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