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평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평군, 조종 청소년문화의 집 및 작은영화관 건립 첫 삽
 
최은주   기사입력  2020/07/07 [10:26]

가평군, 조종 청소년문화의 집 및 작은영화관 건립 첫 삽


[apt-news.net] 가평군이 조종면 청소년문화의 집 건립사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공사에 들어갔다.

특히 청소년문화의 집 내에는 작은영화관도 함께 들어서게 돼 사업비 절감 및 효율성을 제고하는 등 주민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7일 군에 따르면 이날 현지에서 조종 청소년문화의 집 및 작은영화관 건립 첫 삽을 뜨고 내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고 밝혔다.

군은 본격적인 공사에 앞서 지난달 본 사업에 대한 기본 및 실시 설계용역을 마무리했다.

총 사업비 89억2000여만원이 투입되는 공사는 현재 군유지인 조종면 현창로 35번지 3,623㎡ 부지에 연면적 1,800㎡의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진다.

지하 1층에는 전기실, 기계실, 물탱크실, 음악연습실이 들어서고 지상 1층에는 문화의집 사무실, 휴게실, 동아리실, 다목적실, 컴퓨터실이 마련된다.

지상 2층에는 방과 후 아카데미 강의실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무실, 상담실 등 청소년 전용문화 활동 공간으로 조성해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문화적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지상 3, 4층에는 지역주민의 대도시 원정 영화관람 제반비용 절감 및 문화활동을 위해 가평읍에 이어 두 번째로 조종면 작은영화관이 자리하게 된다.

상영관 1관은 62석, 2관은 37석 등 총 2관 99석으로 꾸며진다.

관람료는 대형영화관의 60~70%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제공하고 주민의 문화복지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07 [10:26]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