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 안심식당 지정 운영…‘마음 놓고 이용해요’
오는 8일부터 접수, 현장점검 통해 지정…5대 지정요건 엄격 관리
 
최은주   기사입력  2020/07/07 [09:21]

안산시청


[apt-news.net]안산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에 따라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안심식당’을 지정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관내 위생등급 지정업소 및 모범음식점 181개소를 대상으로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 및 배부 위생적인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상시 비치 업소 내 소독·생활방역일지 작성 등 5대 실천과제를 이행하는 식당을 안심식당으로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 접수는 오는 8일부터며 시는 지정을 희망하는 식당에 대한 현장점검 등을 통해 지정여부를 결정, 적합한 식당에 한해 지정 스티커를 발급하고 손소독제, 마스크, 포장용기 등 위생용품 등을 지원한다.

시는 지정된 안심식당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이용할 수 있도록 안산시 홈페이지 및 SNS 매체를 활용해 홍보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안심식당은 분기별 이행여부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받게 되며 시는 5대 지정요건 중 하나라도 미이행시 지정을 취소하는 등 엄격히 관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심식당 제도 정착을 위해 관내 모범음식점과 위생등급제 지정업소를 대상으로 안심식당 지정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향후 자발적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음식점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안심식당 지정으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선진 음식문화개선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07 [09:21]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