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 상록구,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안내문 우편 발송 및 안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게시
 
최은주   기사입력  2020/07/06 [09:05]

안산시 상록구,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apt-news.net] 안산시 상록구는 6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장상동 동막골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언택트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일제강점기에 평판과 대나무자로 측량해 수기로 만든 종이 지적도면을 전산화 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

특히 지적도면 경계와 토지의 실제 현황이 불일치한 지역을 지적재조사사업지구로 지정, 지적재조사측량을 통해 새롭게 지적공부를 작성해 토지 경계분쟁 해소, 토지 이용가치 증가, 재산권 보호 등 주민들의 생활만족도 향상에 기여한다.

시는 토지소유자에게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안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동막골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의 실시계획 및 사업추진 절차 등의 내용을 담은 주민설명회 영상을 게시했다.

동막골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은 상록구 장상동 동막골 일대를 대상으로 내년 말 사업완료를 목표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상록구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 경계 등 지적공부를 새롭게 시행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만큼 주민들과 긴밀히 협력해 사업이 신속·정확하게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06 [09:05]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