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아파트 탐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입주민 모두가 하나” 입주민 정주여건 만족도 최고 아파트..
청당동 청당코오롱 하늘채 아파트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0/06/10 [16:42]

▲ 청당동 청당코오롱 하늘채 아파트  © 아파트뉴스

 

 

•주 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89-51

•단 지 명 청당코오롱 하늘채 아파트

•연 면 적 197,338,8073

•세 대 수 1,534세대 19개동

•평 형 79413세대, 80179세대, 94588세대, 111354세대,

•난방방식 개별난방, 도시가스

•동별층수 최저21, 최고25

•주차대수 1803, 지상 234, 지하1569

•준공년월 20198

•건 설 사 코오롱건설

•관리방식 위탁관리

•교육환경 청당초, 청룡초, 가온초, 천안북중, 가온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

•편의시설 청수호수공원, 청수행정타운, 홈플러스, 이마트, 천안하나로마트 등

 

 

맑은 하늘에 맞닿을 듯 고층의 위용을 자랑하는 청당코오롱하늘채는 주변이 조용한 단지로 주출입구인 정문에서부터 단지를 한 바퀴 도는 내내 조용하고 수목이 잘 정돈된 모습이 인상적이다. 단지 곳곳은 잘 계획된 공원을 연상케 하며 가시성과 존재감이 돋보이는 전세대가 남향으로 일조권을 마음껏 누리고 있다. 단지의 공원과도 같은 숲도 좋지만 어린이 공원이 조성되있어 어린이들과 어르신들도 안심하고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 돼있다.

 

  © 아파트뉴스

 

또한 동간 거리가 넓어 채광량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세대 간 프라이버시(privacy)보호는 물론이고 시원한 바람의 길 또한 좋다.

 

아파트 내 녹지시설들이 자연친화적으로 어우러져 쾌적한 환경조성이 돋보였다. 중앙광장트랙이 넓고 길며 곳곳마다 테마가 있는 환경으로 조성이 되어 있어 입주민들은 자연환경을 만끽 할 수 있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한 정원과 산책로도 훌륭하지만 최상의 부대시설인 휘트니스센터와 GX룸을 통해 언제든지 건강관리와 차 한 잔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갖기에 좋은 환경을 갖췄다.

 

교통의 사통팔달 요충지

 

청당코오롱하늘채아파트는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사통팔달의 고속도로망과 잘 연계돼 있으며 신규 교통망 확충으로 어느 곳이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것 또한 큰 장점이다.

단지 인근의 교육시설 또한 풍부해 스마트한 교육환경과 함께 지역적인 호재가 가득하여 미래가치가 풍부한 곳이다.

 

분쟁에서 화합으로 행복한 아파트

 

 

▲ 청당코오롱 하늘채아파트 입주자대표회 임재길회장     ©아파트뉴스

 

청당코오롱하늘채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조합원 90%분양과 일반분양 10%로 조합아파트로는 드물게 100% 분양을 마쳐 조합아파트의 불신을 잠재웠다. 하지만 지역주택조합시점에 적지 않은 마찰과 행정기관과의 긴 다툼도 있었지만 조합원들의 일치단결된 운영진의 활동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지금의 안정된 아파트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었다고 입주자대표회의 임재길 회장은 당시를 회상 했다.

 

가장 시끄러웠던 학교문제로 긴 시간을 행정기간과의 다툼에 지쳐갈 수도 있었지만 협의점을 찾기까지 조합원 모두가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조합원들의 격려와 응원이 가장 힘이 되어 마무리 할 수 있었다라며 말을 꺼낸 임 회장에게 아파트 이야기를 들었다.

임재길 회장은 조합 활동과 입주예정자협의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현재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으로 입주민의 98.7%에 달하는 놀라운 지지율로 추대됐다.

 

단지 내 상가에서 왕족이라는 족발집을 운영하며 입주자대표회장으로 봉사를 하고 있는 임 회장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사업장을 찾는 입주민과의 소통으로 민원소통창구의 역할을 한다 말한다.

 

입주자대표 신뢰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 경주

 

아파트란 공동의 주거공간으로 많은 의견과 이해가 상충되는 곳이기도 하다. 이에 임회장의 아파트관리의 방법은 열린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을 강조했다. 입주자대표들의 업무분담의 전문성과 특히 민원관리이사제도를 운영해 신속한 민원해결을 위해 애를 쓰고 있으며 입주민들이 대표들을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했다.

 

입주민의 의견을 취합해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의견을 안건으로 상정하여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내도록 노력한다. 주차문제와 애완견, 층간소음 등의 문제가 대두 될 때마다 최상의 상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며 부족할 시에는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하여 해결의 방법을 찾고 있다. 이는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로 이어져 현재 청당코오롱하늘채아파트의 주거만족도는 인근 단지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     ©아파트뉴스

  

이는 입주자대표들의 노력과 화합이 행복한 보금자리로 만들어 가는 원동력이라 생각한다. 말하고 앞으로 해결해 나갈 문제로 주변 환경개선과 아울러 대중교통 승강장 조정과 보도블럭설치 등 시설개선을 꾸준히 요구하고 있으나 시에서는 불가하다고 말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 의견을 전달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한바 개선을 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또한 주변에 공사현장이 많아 입주민의 고통이 말할 수 없이 많다. 향후 대략 4~5년 정도는 걸릴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해당업체와 해결을 하기위해 전문 업체에 의뢰해 피해사실을 조사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인근 현장 중에는 사전 조율을 거쳐 협의하기로 한 곳도 있다.

 

소통과 화합으로 행복한 아파트조성

 

그간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들이 가시적인 효과로 나타나고 있다. 그간 조합아파트란 이미지를 쇄신하고 주차문제 해결 1주년 기념행사를 준비 중이다. 이는 입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으로 살기 좋은 아파트를 위해 주민화합차원에서 하고자 한다

어렵고 힘든 시기를 잘 넘겼다는 자신감도 없지 않다는 임 회장에게 향후 계획을 물었다.

입주민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며 개선을 통한 입주민에 대한 서비스가 극대화 될수록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는 상승 할 것이다.

 

 

▲     ©아파트뉴스

또한 입주민을 위한 고급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에서 이웃과 함께 식사를 하며 자연스러운 소통이 이웃을 만나게 되고 한편으로는 여유로운 대화는 물론 가족과 함께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분위기의 입주민 레스토랑 설치를 구상 중이다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말했다.

생활의 불편함 해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단지 내 조경과 청소 등 그 어느 분야도 입주민들께서 실망하시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쾌적한 주거환경 위해 노력

 

아파트관리에 대해 임 회장은 입주민이 염려하는 점을 해소하기위해 관리주체는 최선의 노력을 하고 아울러 나도 입주민이기 때문에 한 치의 불편함도 입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해 관리에 반영하고 있으며 관점의 차이를 줄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고 함께 입주민을 위해 수고하는 관리사무소 직원들에게 늘 감사하게 생각하며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효율적관리와 입주민 주거만족도에 최선

 

▲ 좌로부터 김선환 경리대리, 최해노 미화반장, 전영기 관리과장, 임재길 입주자대표회장, 조원수 관리소장, 남창우 보안실장, 박훈 기전대리  © 아파트뉴스

 

청당코오롱하늘채아파트의 위탁관리사 다하리의 조원수 관리소장은 우리 아파트는 자연친화적 환경이 뛰어난 아파트로 수목이 풍부하여 경관이 수려하다. 저는 부임한지 두어 달밖에 안됐지만 제가 가진 역량을 기초해 우리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 최선의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입주민을 위해 보다 더 신속한 ‘One Stop Service’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리소장이 말하는 회장은

 

조원수 관리소장에게 임 회장에 대해 한마디를 부탁했다.

리더쉽이 뛰어난 분이다. 또한 성격이 원만하여 의견 화합을 끌어내는 감각이 뛰어나다라고 평 했다.

 

입주민 모두가 행복한 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많은 노력들은 입주민이 생각지 못하는 시간에도 많은 손길이 분주하다. 청당코오롱하늘채아파트의 많은 이들의 노력들이 보다 행복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가는 초석이라는 사실을 입주민들이 알아줬으면 좋겠다.

 

 

  안 병 옥 기자 korea5094@apt-news.net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10 [16:42]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