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사업화 중심 C&D 플랫폼 구축 및 주택전시관 바이오헬스 허브 조성 논의
 
최은주   기사입력  2020/05/29 [14:29]

성남시,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apt-news.net] 성남시는 29일 시청 산성누리실에서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은수미 성남시장, 성남시의회 의원들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성남시의료원, 광운대학교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 어반랩 도시기획협동조합 등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 워킹그룹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은 주택전시관 부지를 바이오헬스 허브로 조성하고 병원 중심 바이오 R&D의 분당벤처밸리, 바이오헬스 리빙랩의 야탑밸리, 의료기기 및 화장품 생산 거점의 하이테크밸리와 앵커기업 및 연구소가 집적되어 있는 판교테크노밸리를 연계하는 산업 벨트로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의 핵심사업 중에 하나이다.

이날 보고회는 성남의 바이오헬스 산업현황 및 기업현황 분석을 통한 사업화 중심의 산·학·연·병·관 혁신 네트워크인 ‘성남형 C&D 플랫폼 구축’과 주택전시관 부지 ‘바이오헬스 허브’ 조성에 따른 필요 및 연계 기능 확보 등을 주요내용으로 진행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주택전시관 바이오헬스 허브는 시민 참여형 콘셉트로 일상과 산업이 융합되는 공간으로 구상하고 각 밸리별 연계성 확보, 대학과의 연계로 우수인력 확보 등 최적의 마스터플랜이 수립되도록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29 [14:29]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