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주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명품쌀의 대명사 여주쌀, 미국 수출길 오른다
여주쌀 2천kg미국 한인마트 위주로 유통
 
최은주   기사입력  2020/04/06 [15:02]

명품쌀의 대명사 여주쌀, 미국 수출길 오른다


[apt-news.net] 우리나라 명품쌀의 대명사인 여주쌀이 미국 수출길에 오르며 그 진가를 다시금 확인받았다.

여주시는 지난 4월 6일 여주시 점동면 장여로에 있는 통합RPC에서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주최로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수출업체인 청송농산과 지역조합장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수출 기념식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조촐하게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서는 청송농산이 미국에 있는 한인마트 등지에 유통하게 될 대왕님표 여주쌀 2천kg에 해당하는 5kg 400개 수출을 축하하고 여주쌀이 더 많은 나라로 수출될 수 있도록 맘을 모으는 자리였다.

여주쌀 수출길을 연 권명규 청송농산 대표는 “어릴 때부터 여주쌀을 먹어왔는데 정말 맛있다.

그 믿음으로 미국에 수출을 의뢰했고 그쪽에서도 워낙 여주쌀의 명성을 알기 때문에 수출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교민들의 반응이 뜨거울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밥맛을 자랑하는 대왕님표 여주쌀이 미국 수출길에 오르는 것은 여주의 농산물의 우수성이 수출되는 것”이라며 여주시도 양질의 농산물이 다양한 루트를 통해 해외로 수출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며 수출의 기쁨을 나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6 [15:02]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