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곡2동 동오마을 장미꽃밭 조성
 
최은주   기사입력  2020/04/06 [12:02]

신곡2동 동오마을 장미꽃밭 조성


[apt-news.net] 신곡2동 주민센터는 동오마을 주민 및 신곡2동 통장들과 함께 지난 3월 30일 봄을 맞이해 동오역 주변에 장미꽃밭을 조성했다.

동오역 장미꽃밭은 의정부시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와 아울러‘가고싶은 동오마을 만들기’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마을 주민의 욕구가 반영되어 만들어졌다.

지난 1월 동오마을 주민들은 의정부시 도시녹화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가고 싶은 동오마을 만들기’사업계획을 제출했고 의정부시 녹지산림과의 사업계획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신곡2동은 3월 30일 장미 240주와 부엽토 20kg을 지원받았고 미리 준비하고 있던 신곡2동 통장들과 지역주민 40여명은 2시간여에 걸쳐 동오역 하부 지저분했던 유휴공간을 땅장미 가득한 꽃밭으로 만들었다.

아울러 원예에 조예가 깊은 통장 2명을 신곡2동 가드너로 위촉해 향후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정미 신곡2동장은 “장미꽃밭을 조성해주신 동오마을 주민 및 통장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가운데 동오마을 장미꽃밭을 통해 주민들이 잠시나마 봄을 느끼며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6 [12:02]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