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시, 반려식물 키우며 ‘코로나19’ 이겨내세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4,000명 대상 ‘나눔으로 정서적 안정’ 제고
 
최은주   기사입력  2020/04/03 [14:54]

구리시 반려식물 나눔행사


[apt-news.net] 구리시는 3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 극복을 위해 대한노인회구리지회와 함께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4,000명에게 반려식물을 지원한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외출자제 및 사회활동 위축 장기화로 고립감,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원과 건강·심리회복을 위한 것이다.

종류는 공작야자, 크로톤, 콤펙타 등 6종의 반려식물이다.

대상은 3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각 경로식당, 경로당 등을 통해 전달한다.

전달받은 반려식물은 어르신들의 돌봄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정서적 안정과 심적 치유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어르신과 주기적 안부를 확인해 반려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정서적·사회적 교감이 이루어지고 각종 행사 취소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경영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들에게도 적잖은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예정이다.

구리시장은“경로당 등 어른신들이 즐겨 찾는 공간조차 코로나19로 인해 이용하지 못하는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반려식물을 취미생활로 키우면서 마음의 위안을 얻고 우울감을 해소하기를 바란다”며“하루속히 코로나19 여파가 잠잠해져서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건강 확인 및 관리 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3 [14:54]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