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시 갈매천~불암천 자전거도로 연결 및 교량설치 공사
지난 2일 착공, 2020년 10월 준공 목표.별내역 이용 갈매주민 이동편의 제고
 
최은주   기사입력  2020/04/03 [13:20]

구리시청


[apt-news.net] ​구리시는 지난 2일 갈매동 142-1번지 일원에서 별내역을 연결하는 길이 303m 너비 3.9m 자전거도로 및 길이 38m 너비 4.9m 교량설치 공사를 착공했다.

착공된 갈매천~불암천간 자전거도로연결 및 교량설치 공사는 구리시 갈매동과 남양주시 별내동을 단거리로 연결해 별내역을 이용하는 갈매지구 주민들의 통행불편을 해소하고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자전거도로는 기존 자전거도로를 연장해 신설되는 교량과 연장함으로써 주민들의 산책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이번 공사는 약 13억4천만원의 예산을 투자해 올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시행된다.

준공 후에는 그동안 갈매동에서 별내역을 이용하기 위해 멀리 우회해야 했던 주민불편과 임시로 통행하고 있는 비포장 보행로의 미끄럼 사고 및 침수사고 같은 위험요소들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그동안 갈매동 주민들이 별내역을 이용함에 있어 이동상의 불편함을 감수했으나, 이번에 새롭게 설치하는 자전거도로와 교량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대중교통과 자전거도로를 이용하고 별내동주민과 갈매동주민의 편리한 왕래를 통해 지역화합을 이끌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3 [13:20]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