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코로나19 ‘지방보조금 일부 반납’
2020년도 사업예산 중 2천만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기부운동도 추진
 
최은주   기사입력  2020/04/03 [09:15]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코로나19 ‘지방보조금 일부 반납’


[apt-news.net]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사회재난대응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리시에 2020년도 지방보조금 일부인 2천만원을 반납한다.

3일 협의회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사무국 회의를 통해 주요 프로그램인 축제, 교육, 선진지 견학, 워크숍 추진 등을 위해 편성된 예산중 불요불급한 것은 내년으로 연기하고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토록 결정했다.

아울러 협의회는 구리시가 “2020년도 예산 제로베이스 재편성”방침을 밝혔다에 따라 이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구리시 지방보조금 단체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방보조금 자진 반납 운동을 전개해 시에서 추진하는 긴급재난 대응 재정에 사용토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협의회 임순빈 공동의장은“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 즉 '팬데믹'선언으로 세계 최대의 축제인 올림픽까지 연기되는 사상 유례없는 엄중한 상황에서 지역사회 공동체 일원인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솔선수범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방보조금 일부를 반납하게 됐다”며“타 단체에서도 어려운 이 난국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안승남 구리시장은“우리 눈에 보이지도 않는 바이러스와의 전쟁으로 인해 시민의 일상이 무너지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언제 끝날지 모르는 기약 속에서 고통을 겪고 있는 힘든 시기에 지방 보조금 반납에 기꺼이 참여한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구성원 모두에게 두손모아 감사 드리며 이를 계기로 IMF당시 보여줬던 금모으기와 같은 성숙한 시민의식이 2020년 어게인으로 돌아오는 초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3 [09:15]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