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천시, ‘코로나19 대응 통합지원센터’ 1일부터 운영
1일부터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
 
최은주   기사입력  2020/04/01 [14:43]

과천시, ‘코로나19 대응 통합지원센터’ 1일부터 운영


[apt-news.net] 과천시는 1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과 소상공인, 기업인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코로나19 대응 통합지원센터’ 운영에 들어간다.

과천시는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감염증 확산 방지와 함께, 통합지원센터 중심으로 한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지원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과천시 통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에 대한 조사 및 접수, 지원과 관련된 업무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되는 것으로 과천시 경제복지국장을 센터장으로 해, 지역경제지원반, 긴급복지지원반, 돌봄지원반 등 3개의 반으로 운영된다.

지역경제지원반은 관내 중소기업의 피해 상황 조사 및 지원 등과 관련한 업무를, 긴급복지지원반은 긴급 생활비 지원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 지원과 관련한 지원 업무를 수행하며 돌봄지원반은 긴급 아동수당 지급과 돌봄 지원 서비스 등에 대해 상담 및 접수한다.

아울러 현재 과천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상업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방역 신청도 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도록 한다.

통합지원센터는 오는 5월 말까지 두 달간 평일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민회관 1층 체육시설 출입구 옆 사무실에서 운영되며 과천시는 향후 코로나19의 확산 상황, 시민의 만족도와 효율성 등을 따져 운영기간 연장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 19 감염증 상황이 장기화 됨에 따라 통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민생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민과 기업의 입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1 [14:43]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