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시, 경기도내 최초‘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시행
자동차등록번호 사전 검색 후 원하는 번호 신청, 자동차등록번호 배정의 투명성 높일 것
 
최은주   기사입력  2020/02/25 [10:41]

광명시, 경기도내 최초‘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시행


[apt-news.net] 광명시가 자동차등록번호 배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를 오는 3월 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는 자동차 신규 등록 등을 할 때 부여되는 자동차등록번호를 미리 공개하는 제도로 광명시가 경기도 내 최초로 시행한다.

현재는 신청인이 직접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해 시·군별로 배정된 번호대역에서 무작위로 추출된 10개의 번호를 확인 후 그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있다.

광명시는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를 통해 매주 월요일 광명시청 홈페이지에 자동차의 종류, 번호판 규격에 따라 배정될 등록번호를 공개하고 신규 자동차등록번호를 배정받고자 하는 시민은 배정되는 번호대역을 사전에 검색 후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해 원하는 번호를 신청하면 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를 통해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번호 배정의 투명성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5 [10:41]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