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왕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 아침이 기다려지는 경로당 평가보고회 가져
올해 활동성과 공유, 사업 수익금으로 장학금 전달
 
정용득   기사입력  2019/12/11 [15:00]
    아침이 기다려지는 경로당 평가보고회 개최

[apt-news.net] 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 주최로 지난 10일 의왕 왕곡경로당에서 ‘아침이 기다려지는 경로당’ 평가보고회가 열렸다.

‘아침이 기다려지는 경로당’사업은 시대 변화에 부응하면서 스스로 자생력을 갖춘 경로당을 육성하기 위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진행한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아침에 눈을 뜨면 가고 싶은 경로당이란 뜻을 담아 기존 경로당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 한해 경로당에서 추진한 사업에 대한 평가보고와 함께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올해부터 경기도 지원사업이 종료됐지만 왕곡경로당에서는 자체적으로 맞춤 프로그램, 지역주민 연계사업, 자생력 확보사업, 경로당 특화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면서‘아침이 기다려지는 경로당’사업을 이어 왔다.

왕곡경로당은 그동안 풍물놀이, 발마사지, 안마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경로당 회원들의 여가시간을 풍성하게 했으며 지역주민 연계사업으로 경로당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팔순잔치, 어울림 극장을 운영해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또한, 경로당 특화사업으로 어울림 터 카페를 운영하고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공동작업장과 농산물직거래를 운영했다.

특히 이날 특화사업을 통해 마련한 판매 수익금을 모아 지역 내 저소득가구 청소년을 돕기 위한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경로당이 어르신들의 단순한 사랑방 역할에 그치지 않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앞으로도 왕곡경로당이 더욱 활발하게 운영되길 바라며 시에서도 어르신들이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11 [15:00]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