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주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 2019년‘위생급식수사대’특화사업 완료
 
정용득   기사입력  2019/12/11 [11:03]
    양주시, 2019년‘위생급식수사대’특화사업 완료

[apt-news.net] 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추진해온 ‘위생급식수사대’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위생급식수사대 사업은 센터에 등록된 모든 급식소를 대상으로 개인위생과 환경위생관리의 불량 및 관리부족, 오염된 시설 및 교차오염 등을 관리해 식중독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실시했다.

센터에 등록된 시설 중 20인 이하나 아동복지시설 어린이급식소 143개소는 2회 점검, 21~99명 어린이급식소 64개소는 3회에 걸쳐 점검을 실시했다.

올해 점검은 특히 조리원 손 세균 검사, 냉장·냉동고 온도 측정, 조리실 내 조도 측정, 조리용 도마 대장균 검사, 배식 테이블 균 검사 등 5가지 항목에 대해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센터 관계자는 “점검 현장에서 측정 결과를 확인하며 교육을 실시하므로 교육 효과가 한층 상승했다”며 “시설 개선에 필요한 지원물품도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위생관리에 대한 동기 부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11 [11:03]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