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2019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우수’
복지 인력 확충, 맞춤형복지팀 기능 강화로 수요자 중심 서비스 제공
 
정용득   기사입력  2019/12/11 [10:20]
    부천시

[apt-news.net] 부천시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9년 지역복지사업평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2천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역복지사업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효율적 복지사업 추진기반과 복지수준을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매년 실시한다.

부천시는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보건·복지 통합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해 복지와 간호 인력을 대폭 확충하고 맞춤형복지팀의 기능을 강화해 생애전환기에 있는 대상자 가정 방문 전수 조사 등을 추진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김정길 복지정책과장은 “2018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마련 우수 지자체 선정에 이어 올해 서비스제공 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것은 지역 일선에서 주민 가까이 다가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며 “앞으로도 지역의 욕구를 반영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맞춤형 복지를 추진해 복지도시 부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11 [10:20]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