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 동안구, 호원지구주택재개발지역 현장소통간담회 개최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19/07/10 [15:11]

 

▲     © 아파트뉴스

 

안양 호계동 호원지구 재개발(평촌 어바인퍼스트) 공사현장 방문 간담회가 지난 9일 동안구청 주관으로 열렸다.

호원지구 재개발 지역은 총 3,850세대 아파트를 건축하고 있는 공사현장으로 포스코건설, 현대건설, SK건설, 대우건설 등 4개사가 신축공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동안구청장, 시의원, 현장소장, 지역조합장, 주민대표 등이 참석해 호원지구 공사장 소음에 따른 민원 발생을 해결하기 위해 열렸다.

지역 주민대표는새벽부터 망치소리 및 알폼 해체작업으로 소음이 발생해 불편을 겪는 상황이라며 피해를 호소했다. 특히 휴무일인 주말과 일요일에도 소음이 끊이질 않아 모처럼 집에서 쉬고 있는 주민들이 고통 받고 있다고 전했다.

시공사 및 조합측은공사장 주변 주민들에게 공사로 인한 불편을 드려서 죄송스럽다근로자 안전문제로 인해 폭염주의보 발령 시 공사를 일찍 시작하고 있는데 향후에는 망치소리 등 소음이 발생하는 작업은 오전 7시 이후부터 진행토록 공사 일정을 다시 조정하고 알폼 해체 작업은 오후에 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작업 공정을 면밀하게 검토 후 소음이 최소화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권순일 동안구청장은호원지구주택재개발지역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공사장 소음 및 비산먼지로 인한 인근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관계자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현장관리를 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10 [15:11]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