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점검 실시
의무관리 제외된 곳 대상…안전관리 사각지대 해소
 
맹주성 기자   기사입력  2019/06/28 [09:52]
    안산시

[apt-news.net] 안산시는 올해 안전점검 위탁기관으로 대한주택관리사협회를 선정해 다음달 1일부터 와동 배원연립 등 15개 단지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관련법상 정기적인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는 의무관리에서 제외된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환경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11년부터 해마다 15개 안팎의 단지를 점검하고 있으며, 지난 8년 동안 모두 152개 단지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노후·불량 순으로 안전점검을 순차적으로 실시해 건축물의 안전성을 평가하고, 건물의 상태와 보수방안 등을 해당 관리주체에게 제공해 자발적으로 시설물을 보수·보강해 기능적 위험요인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2020년 공동주택 지원 사업 신청도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점검을 통해 사전에 안전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제거하도록 독려하는 등 안산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28 [09:52]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