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 “행복돌봄 어르신 잔치” 추진
어르신 맛난 음식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 나세요
 
최은주 기자   기사입력  2019/06/27 [14:47]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 “행복돌봄 어르신 잔치” 추진

[apt-news.net]지난 26일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에서는 소외된 어르신을 위로하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훈훈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2회 행복돌봄 어르신 경로 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양서면 다목적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관내 저소득 어르신 90여명이 참석했다. 매년 5월 음식을 준비해 어르신 댁을 찾아가 음식을 전달하였으나 2018년부터는 음식을 준비해 어르신들을 모시게 됐다.. 거동 및 교통이 불편해 나오시기 어려운 어르신은 각리 이장님, 양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양서면 자율방범대에서 차량을 지원해 줬다.

강금숙 추진단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음식을 만들어 대접해드려 뿌듯하고, 오늘 맛있게 드신만큼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 또한 추진단에서는 오늘 하루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 고 전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 “따뜻한 밥과 국을 먹으니 힘이 나고, 맛난 음식도 먹고 선물도 받으니 더할나위없이 기쁘다”며 추진단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은 양서면의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하고, 음식나눔, 장애인·다문화가구 체험활동, 여성교육 등 다양한 지역특화사업 실시로 소외계층의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27 [14:47]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