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흥선권역 찾아가는 주거복지상담 업무협약
 
안병옥 기자   기사입력  2019/06/27 [13:44]
    흥선권역 찾아가는 주거복지상담 업무협약

[apt-news.net] 의정부시 흥선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3층 소통실에서 LH 의정부권주거복지지사와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흥선권역의 주거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지원을 위해 함께 협력하게 된다. 이로써 흥선권역의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주거복지 문제가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7월 1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흥선동 행정복지센터 1층 어르신건강카페에서 주거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운영하며 순회상담도 병행해, 지역주민이 보다 가까이에서 주거복지에 대해 전반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통해 임대주택, 주택금융, 긴급주거지원, 임대사업지원 등 주거복지 관련 상담 이외에도 신규 공급임대주택의 입주자 모집공고 등 임대주택 찾기 정보, 주택거래 및 전·월세 거래 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호석 흥선권역국장은 “LH와 업무협약을 통한 주거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주민의 다양한 요구에 발맞춘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제공해 복지체감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27 [13:44]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