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콜센터 지방세·상하수도요금 상담프로그램 개선
용인시, 담당부서에서 안내하던 일부 민원 원스톱으로 신속 처리
 
안병옥 기자   기사입력  2019/06/27 [11:10]
    민원안내 콜 센터

[apt-news.net] 용인시는 그 동안 담당부서에서 안내하던 카드·ARS를 이용한 지방세 납부 결과나 일부 상·하수도 요금 등을 민원안내 콜센터에서 직접 안내할 수 있도록 상담프로그램을 개선해 오는 7월1일부터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관련 민원을 담당부서를 연결하지 않고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시민들이 담당자와 연결될 때까지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ARS나 카드로 납부한 지방세나 일부 상수도요금 등이 별도 시스템으로 관리돼 콜센터 프로그램과 연계되지 않았던 것을 개선한데 따른 것이다.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시 민원안내 콜센터의 원스톱 처리 비중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콜센터는 올해 들어 상하수도 요금이나 주정차 위반 과태료, 지방세 납부 결과, 민방위 훈련 등 월평균 4만7000여 건에 달하는 안내 민원 가운데 3만4000여 건을 담당부서를 거치지 않고 원스톱으로 처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직원들을 대신해 시정의 최접점에서 시민과 소통하고 있는 용인시 민원안내 콜센터가 이번 상담프로그램 개선으로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 민원안내 콜센터에선 26명의 상담사가 3524개 상담DB를 갖고 상수도, 여권, 보건, 관광, 공연, 세무 등 다양한 전화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콜센터 대표전화는 1577-1122이며, 평일은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년 365일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27 [11:10]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