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안천누리길’ 접시꽃 1만본 개화 만발
 
임옥남기자   기사입력  2019/06/27 [10:47]
    ‘경안천누리길’ 접시꽃 1만본 개화 만발

[apt-news.net] 광주시가 환경문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안천누리길’에 식재한 접시꽃이 만발해 시민과 탐방객들에게 싱그러움을 선사하고 있다.

접시꽃 식재구간은 초월읍 지월리부터 서하리까지 2㎞이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경안천누리길 구간에 장미, 접시꽃, 부용화, 백합, 코스모스, 해바라기와 조롱박, 수세미 등을 5㎞에 10만본을 식재해 시기별로 식재한 꽃의 개화로 이곳을 탐방하는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노변 꽃길을 제공, 다시 찾고 걷기 좋은 광주시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시는 올해 2차 사업 구간인 서하리~정지리 생태습지공원까지 7.0㎞의 사업 추진을 위해 국토부 공모에 신청했으며 심사 확정시 내년에는 경안천누리길 전 구간을 연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안천누리길 사업 완료시 청석공원, 서하리 신익희선생 생가, 허난설헌묘, 나눔의 집, 경안천 습지생태공원이 이어지는 역사, 문화, 관광, 생태지역으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27 [10:47]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