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성시,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이용 신청자 접수
 
신상균 기자   기사입력  2019/06/25 [13:41]
    안성시

[apt-news.net] 안성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2019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이용’ 신청 접수를 받는다.

본 사업은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우리아이 심리지원, 노인맞춤형 정서지원, 아동비전형성지원, 통합가족상담,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등 5개 바우처 사업으로 진행된다.

시는 상반기에 644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우리아이심리지원 150명, 노인맞춤형정서지원 150명, 아동비전형성지원 10명, 통합가족상담 30가구,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100명 등 총 440명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모집 인원 충족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업 내용은 우리아이 심리지원은 심리상담, 놀이·언어·인지·미술·음악치료,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은 각종 놀이, 운동치료로 노년기 우울증 완화, 아동 비전 형성지원은 자존감회복, 리더십, 진로탐색, 현장체험, 자기격려 프로그램, 통합가족상담은 다문화, 장애아동 포함 가정 등의 가족 문제 해결, 시각장애인안마는 전문시각장애인안마사가 각종 노인성 질환자 및 지체 장애인 등에게 안마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신청은 신분증 및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입확인서 등과 서비스별 구비서류를 준비해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관내 지원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 노인 등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25 [13:41]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