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시,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추진
 
임옥남 기자   기사입력  2019/05/24 [10:20]
    파주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생명지킴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apt-news.net] 파주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생명지킴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생명지킴이는 자살 위험 대상자를 조기 발견하고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자살시도를 방지하는 등 자살예방을 위해 지속 관리·지원하는 사람으로 정부는 역대 최초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국정과제로 포함해 자살고위험군 발굴을 위한 전 사회적 네트워크 구축을 약속했다.

그 일환으로 센터는 지역 핵심그룹을 생명지킴이로 양성하고 있으며 핵심그룹은 공무원, 이통장, 시민단체의 오피니언 리더 등이 있다. 또한, 파주시의원 및 직원 31명, 전국 최초 4개 직렬 공무원 150여명 대상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지금까지 2천280명을 양성했고 앞으로 2019년도까지 6천여명을 양성할 계획”이라며 “생명지킴이는 자살위험신호를 보내는 위기자를 1차적으로 발견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생명지킴이 교육 및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센터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4 [10:20]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