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년기본소득 2분기 신청관련 동 맞춤형복지팀장 간담회 개최
 
안병옥 기자   기사입력  2019/05/23 [11:40]
    동두천시는 2019년 청년기본소득 2분기 신청접수가 다음 달, 한 달 간 진행됨에 따라 지역주민 홍보를 통해 신청률을 높이기 위한 동 맞춤형복지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apt-news.net] 동두천시는 2019년 청년기본소득 2분기 신청접수가 다음 달, 한 달 간 진행됨에 따라 지역주민 홍보를 통해 신청률을 높이기 위한 동 맞춤형복지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년기본소득은 자산 유무와 관계없이 경기도에 3년 이상 연속 거주하고, 현재 동두천시에 주소를 둔 만 24세의 청년들에게 분기 25만원씩 1년간 지원하는 제도로, 이번 2분기 신청대상은 94년 4월 2일생에서 95년 4월 1일생이다.

대상자가 인지부족으로 신청을 못하는 사례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복지정책과와 동 맞춤형복지팀이 협력해 안내문 발송, 문자발송, 홈페이지에 신청사이트 바로가기 설정, 언론홍보, 사회단체 등 다양한 방법의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청년기본소득 외에 사회 전반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맞춤형복지팀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및 통반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의 협력을 통한 이웃주민 돌봄체계 구축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3 [11:40]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