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시, ‘아이디어 엑셀러레이팅’ 워크숍 실시
시민참여 정책제안 콘서트 시민아이디어 발전 워크숍 개최
 
안병옥 기자   기사입력  2019/05/22 [10:36]
    하남시는 다음 달에 계획된 시민참여 정책제안 콘서트 개최에 앞서 시민 정책제안자와 공무원 혁신정책발굴단이 모여 아이디어 발전 워크숍을 진행했다.

[apt-news.net] 하남시는 다음 달에 계획된 시민참여 정책제안 콘서트 개최에 앞서 시민 정책제안자와 공무원 혁신정책발굴단이 모여 아이디어 발전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공무원 40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1차 내부심사, 2차 외부전문가, 3차 혁신 서포터즈 및 전지적 참여 시민 평가를 통해 최종 8건의 정책을 채택했다.

채택된 안건으로는 하남브랜드 형성‘하남 웰니스 클러스터’, 하남시 무단방치 자전거와 지역화폐를 활용한 공유자전거, 지금만나러 갑니다, 주민과 함께하는 치매극복 프로젝트, 임산부 전용 좌석예약제 광역버스 공유문화 확산을 위한 관용차량 이용방안, 공영주차장 관리 및 안내 통합 센터 구축 ,어린이 통학차량 정차구역 설치방안 등이다.

금번 워크숍에서는 채택된 8건의 아이디어에 대한 팀별 사업개요 발표 및 아이디어 정책숙성, 양방향 아이디어 개선제안, 아이디어 컨설턴트 지원 등을 통해 정책제안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워크숍에 참여한 시민은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채택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실행을 위한 업그레이드 회의가 신선했다.”며,“특히 참여한 공무원들의 정책 보완 및 발전에 대한 적극적인 모습에 놀랐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다음달 19일‘시민참여 정책제안 콘서트’에서 시민 현장평가단을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2 [10:36]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