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화성 농식품, 수원로컬푸드직매장에서 만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정남농업협동조합·잔다리마을공동체 농업회사법인, ‘농식품 입점제휴 협약’ 체결
 
신상균 기자   기사입력  2019/05/22 [08:41]
    수원시

[apt-news.net] 수원시농업기술센터와 정남농업협동조합, 잔다리마을공동체 농업회사법인은 22일 장안구 광교산로 수원로컬푸드직매장에서 ‘농식품 입점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수원·오산·화성시가 체결한 ‘산수화 상생협약’의 하나로 이뤄졌다. ‘산수화’는 오산의 ‘산’, 수원의 ‘수’, 화성의 ‘화’를 조합해 만든 이름이다.

협약에 따라 정남농업협동조합과 잔다리마을공동체 농업회사법인는 수원로컬푸드직매장에 입점해 안전하고 우수한,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수원시에 공급한다.

정남농업협동조합은 잡곡류, 잔다리마을공동체 농업회사법인은 콩 가공식품을 판매한다.

협약식에는 최광균 수원시농업기술센터장, 우재덕 정남농업협동조합장, 홍진이 잔다리마을공동체 농업회사법인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정남농업협동조합과 잔다리마을공동체 농업회사법인은 화성과 오산을 대표하는 농식품 가공·생산 업체다. 우수한 품질의 잡곡·두부·콩 등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수원·오산·화성 간 협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농식품을 교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제품을 판매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로컬푸드직매장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오산·화성시는 문화·교육·교통·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함께 추진하기 위해 2018년 11월 ‘산수화 상생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2 [08:41]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