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천시,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배출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및 강사 위촉
 
안병옥 기자   기사입력  2019/05/20 [15:50]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진행 모습

[apt-news.net] 과천시는 20일 여성비전센터 4층 누리마루에서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성별 고정관념이 생겨나는 시기에 있는 유·아동 시기의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성윤리관과 양성평등의식을 가르치도록 과천시 양성평등기금사업으로 처음 마련된 교육이다.

과천시는 지난 3월 참가자를 모집해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24명의 교육생을 선발, 68시간의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수강생 21명에게 수료증을 발급했다.

시는 수료생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10여명의 전문강사를 위촉,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단을 구성하고 관내 초등학교 및 유·아동 교육기관 등을 찾아가 연령대에 맞는 양성평등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금년에는 7월부터 관문초와 문원초 저학년과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날 전문강사로 위촉된 채희주씨는 “미래세대 주역이 될 과천지역의 남녀 어린이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긍지와 책임감을 느낀다”며 “꾸준히 연구하고 역량을 강화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과천시는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호응하는 양성평등사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역량 있는 전문교육강사를 양성하고 활동을 지원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0 [15:50]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