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렉시트 대비, 한-영간 FTA 추진 논의
산업부, 제6차 한-영 무역작업반 회의 개최
 
정용득   기사입력  2019/05/15 [17:14]
[apt-news.net] 산업통상자원부는 15일, 서울에서 제6차 한-영 무역작업반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측은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실장이, 영국측은 존 알티 국제통상부 차관보가 수석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한-영 무역작업반 회의에서는 최근 브렉시트 관련 동향을 공유하고, 영국이 EU를 탈퇴하는 브렉시트 이후에도, 한-EU FTA를 기반으로 지속되어온 양국간의 특혜무역 혜택을 중단 없이 유지하고, 한-영 통상관계를 안정적으로 발전시키는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는 우리 업계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한-영간 통상관계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영 FTA가 적절한 시점에 체결·발효되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간 산업부는 한-영 FTA 체결을 위해 통상절차법에 따라 경제적 타당성 조사를 실시하고, 공청회 개최·국회보고를 마쳤고, 5차례에 걸친 한-영 무역작업반 회의를 통해 한-영 FTA 추진방안을 논의해왔다.

참고로, 지난달 EU 특별정상회의에서 당초 4.12일로 예정되었던 브렉시트 시한을 조건부로 10월 31일까지 연기한 바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5 [17:14]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