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년 건강쑥쑥 튼튼이집 만들기 운영
 
정용득   기사입력  2019/05/15 [17:33]
    2019년 건강쑥쑥 튼튼이집 만들기 운영

[apt-news.net] 봉화군 보건소가 지역 내 어린이집과 연계해 아이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형성을 위해 지난 13일부터 직접 찾아가는‘건강쑥쑥 튼튼이집 만들기’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으로는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조기 정착을 위해 영양교육 및 영양실습, 비만예방을 위한 신체활동, 치아건강을 위한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로 구성되어 6월 27일까지 어린이집 12개소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아동 전문운동강사가 기관별로 방문해 키쑥쑥 몸풀기 준비운동과,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색색깔 블록을 이용한 신체활동이 이루어져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건강식생활 유도를 위한 영양실습으로는 알록달록 채소·과일도시락을 만들어 부모님과 같이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즐거운 놀이를 통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실천유도로 성인 건강생활실천의 기초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5 [17:33]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