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시 와부읍‘화요 굿이브닝 민원실’ 운영
퇴근 후 방문하세요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3/03/29 [16:54]

▲ 남양주시 와부읍‘화요 굿이브닝 민원실’ 운영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근무시간 내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맞벌이 부부, 직장인 등을 위해 2023년부터 근무시간 외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화요 굿이브닝 민원실’은 매주 화요일 저녁 6시에서 9시까지 운영되며, 서비스 대상 업무는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 ▲가족관계 서류 발급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발급 ▲인감 신규 및 변경 신고이다.

‘화요 굿이브닝 민원’을 이용한 직장인 이 씨는 “인감도장을 분실해 연차를 내고 민원실에 방문해야 하나 고민하던 중 아파트 게시판에 부착된 안내문을 보고 방문했는데, 퇴근 후에도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와부읍에 거주하는 한 지역주민은 “가족관계등록부상의 생년월일 정정을 위해 법원 제출서류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사전 예약을 하고 저녁에 민원실을 방문하니 담당자에게 충분한 설명을 듣고 판결에 필요한 서류도 발급받을 수 있었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이유미 생활자치과장는“민원 공무원의 친절 및 역량교육 등을 강화하고, 다양한 민원 시책 발굴을 통해 지역주민의 만족을 넘어 행복까지 책임지는 고객 감동 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9 [16:54]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