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와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업무협약(MOU) 체결
사업참여 공동대응 통한 지역의견 반영과 개발이익 지역 환원 상호협력 노력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3/03/29 [14:22]

▲ 광명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와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업무협약(MOU) 체결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광명도시공사는 29일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사업대상지인 학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흥도시공사와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29일 지구 지정된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는 광명과 시흥 2개 지역에 걸쳐 총면적 1,271만㎡(약 384만평)의 대규모 사업지구로써, 지난 2월부터 LH 주관 도시 기본구상을 위한 국제공모가 진행 중이다.

지역 참여형 국책사업으로 추진되는 3기 신도시는 지방공사들이 사업시행자로 직접 참여할 수 있으나 지방공사 재정 여건상 지분참여에 한계가 있어 지역 의견 반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나 광명시흥은 3기 신도시 중 가장 큰 규모의 사업지구로써 막대한 사업비가 예상되는바 사업참여에 보다 많은 자본금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광명도시공사와 시흥도시공사는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타당성 검토 및 현안 이슈 공동 대응을 시작으로, 실무협의체를 구성 및 정기적 운영을 통한 사업 추진과정에서의 지역 의견 개진과 개발이익 지역 재투자 방안 마련 등을 위해 한 목소리를 내기로 했다.

서일동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두 공사가 상호협력하여 개발이익 지역 재투자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사업 현안 공동대응 체계 구축을 통해 개발이익의 관외 유출 방지 등, 공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역발전을 견인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9 [14:22]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