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행정복지센터, 홀몸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 ‘내가 키우는 내 건강’
홀몸 어르신과 채소 모종 심고 키우며 건강과 안부 살펴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3/03/29 [15:43]

▲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행정복지센터, 홀몸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 ‘내가 키우는 내 건강’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 홀몸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내가 키우는 내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내가 키우는 내 건강’은 홀몸 어르신과 함께 채소 모종을 심고 키우며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현장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영화동 관내 한 꽃집 대표의 설명에 따라 상자 텃밭에 상추 모종을 심었다. 상자 텃밭은 어르신 집안으로 옮겨져 실내 텃밭 역할을 하게 된다. 영화동 행정복지센터는 채소를 키우는 동안 어르신들과 수시로 연락하며 건강과 생활 불편사항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김형수 영화동장은 “어르신들께서 모종을 기르고 채소를 수확하시면서 삶의 활력을 얻고 일상 속 소소한 기쁨을 누리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9 [15:43]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