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교육지원청, MZ세대 공무원 ‘맞춤형 급여 코칭’으로 돕는다.
'매월 성장하는, 성남 새내기 급여 코칭'으로 공직 적응 지원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3/03/29 [14:48]

▲ '매월 성장하는, 성남 새내기 급여 코칭' 직무연수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급여지원단을 구성하여 3월 29일에 신규 지방공무원 급여담당자를 대상으로 첫 직무연수를 실시 했다.

'매월 성장하는, 성남 새내기 급여 코칭' 이름으로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MZ세대 공무원이 소속감을 느끼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입직 초기 지원을 돕기 위해 준비했으며, 급여업무를 처음 수행하거나 업무 적응 지원이 필요한 교직원은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의 문을 활짝 열었다.

급여지원단은 성남 지역 교육기관에 근무 중인 선배 지방공무원들로 구성됐으며, 자발적 참여를 통해 공직사회 세대 가치관 변화와 조직혁신을 위하여 의기투합했다.

주요 운영 내용은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월 1회 정기 직무연수 운영 ▲선・후배 멘토링 활동 ▲학습동아리 연계 ▲공직 온보딩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신규 공무원을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은 공사계약지원단을 함께 운영하여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의 업무부담을 줄이고 효율적인 계약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학교중심 행정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다양한 온보딩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현장의 MZ세대 공무원들이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 선・후배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교와 적극적 소통, 부서 간 활발한 협업을 통해 일하는 방식과 조직 문화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9 [14:48]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