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정부교육지원청, 난독 학생 Zero화를 위해 국민대와 협업
국민대 읽기쓰기클리니컬(ERiD)센터를 통해 난독 학생 지원 시작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3/03/29 [11:27]

▲ 의정부교육지원청, 난독 학생 Zero화를 위해 국민대와 협업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3년 3월 29일부터 국민대학교와 손잡고 읽기발달학습지원센터를 운영하여 난독 학생 맞춤형 지원을 시작한다.

의정부읽기발달학습지원센터는 매년 전문 치료가 필요한 40여 명의 학생에게 난독 현상을 진단하고, 국민대 읽기쓰기클리니컬(ERiD)센터가 개발한 AI기반 읽기프로그램 ‘깨디와 한글마법사’를 적용한 개별 전문 클리닉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 상담 및 교사 연수, 컨설팅을 통해 난독 현상을 이해하도록 돕고, 학교-가정-센터가 협력하는 기초학력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의정부 읽기발달학습센터는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성공적으로 지원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전국적인 모델이 되는 지원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2년 난독 교육지원을 받은 학생의 학부모는 “난독 지원 전문기관이 부족하고 경제적인 부담으로 어려움이 많았다. 작년 의정부 읽기 발달학습지원센터에서 교육받아 읽기 능력이 많이 향상됐는데, 올해도 지원받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국민대 양민화 교수(ERiD 센터장)는 "난독 현상을 경험하는 학생이 증가하고 있어, 학생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AI기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보급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의정부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에 난독증에 대한 전문적 진단과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9 [11:27]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