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교육지육청, 미래형 교육과정 장학역량 강화 연수
변화된 디지털 교육환경 기반의 창의적 교육 운영 지원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3/03/29 [10:25]

▲ 교육전문직 역량강화 연수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성남교육지원청은 3월 29일(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자율, 균형, 미래라는 경기교육의 정책과 디지털 교육환경으로의 변화 속에서 교육지원청의 역할 및 관내 학교의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장학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교육정책 추진을 위한 성남교육지원청 3개국의 30여명 교육전문직원들에게 경기교육의 정책추진에 따른 이해를 높이고 학교 현장의 디지털 수업, IB, 평가, 자율과제, 공유학교 등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의 장학사들의 갖추어야 할 역량을 강화하여 현장 맞춤형 장학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3국의 경기교육정책 공유의 시간을 가지며 학교의 창의적 교육력을 강화하기 위해 에듀테크 기반의 교육 방향에 대해 모색하고 소그룹별로 현직교사와의 AI 활용 교육 우수 사례를 나누었으며 학교 현장을 실제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협의했다.

특히, 동국대 AI융합교육전공 송은정 교수를 강사로 위촉하여 미래세대인 학생들은 인공지능과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어떻게 학습하는지에 대한 성찰을 바탕으로 AI·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위한 교사의 역량 및 행정적 지원을 위한 맞춤형 장학 전략을 탐색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새로운 가치와 기술의 변화가 빠르게 창조되는 미래사회에서 성남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그려나가며 실현하기 바란다”며, “디지털 산업을 대표하는 첨단도시 성남에서 에듀테크 교육환경에 기반한 미래형 교육과정을 확장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9 [10:25]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