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과수화상병 예방 위해 개화 전 사전 방제 약제 공급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3/03/29 [07:41]

▲ 시흥시, 과수화상병 예방 위해 개화 전 사전 방제 약제 공급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시흥시 농업기술과는 과수화상병 발생을 방제하기 위해 농업 경영체에 등록된 사과・배 농가를 대상으로 3월 한 달간 개화 전 사전 방제 약제를 공급했다.

공급된 약제는 화상병 방제협의회에서 선정된 1차 방제 보르도칼(석회보르도액)과 2차․3차 방제 세리펠이다.

방제 시기는 과수 생육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1차 방제는 배의 경우 꽃눈 트기(꽃눈발아) 전, 사과는 새 가지가 나오기 전에 등록된 약제로 방제해야 한다.

방제 약제를 공급받은 농가는 농업기술과의 안내에 따라 약제방제를 마친 후 살포한 약제봉지는 1년간 자체 보관하고, 약제방제 확인서와 과수화상병 방제 농작업 기록부를 철저히 작성해야 한다.

화상병은 식물 전체가 불에 탄 듯이 말라 죽고 전염력이 강하기 때문에 발생 시 농가 소득에 치명적이다. 따라서 철저한 예찰을 통한 의심 궤양 가지 제거와 적기 약제살포로 예방해야 한다.

시는 개화 전 방제가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약제 배부 농가를 대상으로 1차 약제살포 시기 및 약제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문자를 통해 안내했다.

김미화 시흥시 농업기술과장은 “화상병 예방을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개화 전 방제’에 사과・배 과수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예방 약제 적기 살포와 더불어 예찰을 통해 의심 증상이 보이면 즉시 신고하고, 과원 출입 등 작업 시 소독을 철저히 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9 [07:41]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